무제 문서


 김영수 (2019-05-02 16:02:39, Hit : 385) 
 수입 원가 산정 및 CIF조건에서의 대금 결제 방법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해외 국가에서 한국으로 제품을 수입을 하고자 합니다.



운송 루트는 해상을 통해서 할 예정입니다. CIF 조건 입니다.



관세는 8%에 해당하는 제품이며, 대금 결제는 전신환 송금으로 할 예정입니다.



이런 경우 해외에서 제품을 수입하여 최종적으로 저희 회사에서 물건을 수령하기 까지

1. 수입 원가를 계산하고자 할 경우, 어떤 원가 항목들이 포함되어야 할지 궁금합니다.
구체적인 수입 원가 산정 방법이 궁금합니다.

2. 부가가치세의 경우 수입 원가 산정시 포함 시키지 않는 것이 맞는지도 궁금합니다.(일반과세자 개인 사업자입니다)

3. 아울러 CIF조건에서의 대금 결제 방법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 수출자와의 거래가 처음인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CIF조건으로 거래를 할 경우, 좀 더 안정적으로 대금 결제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 만약 수출자가 선적을 한 후에 바로 대금 전액을 전신환 송금으로 결제 해주는 방식으로 한다고 가정시에는 수출자가 선적을 했다는 것을 어떤 서류 들을 받아서 확인을 하고, 대금 결제를 해주면 괜찮을지요? 이 경우 해당 서류들(사본)을 이메일로 먼저 받아서 확인하면 될지요? 원본은 제품과 함께 보내라고 하고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기찬 (2019-05-03 05:54:59)  
안녕하세요.

1. CIF가격 + 관세(8%) + 수입부대비용(관세사수수료, 국내운송비, 은행수수료 등)

2. 부가가치세는 환급받으므로 수입원가에는 포함시킬 필요 없습니다.

3. 수입자의 입장에선 물건을 받고 송금하는 사후송금방식이 가장 안전하지만 수출자가 받아들일 수 없다면 신용장방식이 무난합니다.

4. 선적한 사실은 선박회사에서 발행하는 선하증권(B/L)으로 확인할 수 있으나 사본만 받고 결제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결제 후 원본을 보내주지 않으면 물건을 찾을 수 없고, 위조한 사본을 보내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해외영업과 무역 [1]
해외영업 입문하려면.. [2]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skin by Mis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