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 문서


 무역초보자 (2019-04-12 21:37:37, Hit : 409) 
 해외영업 입문하려면..

소장님 안녕하세요! 해외영업직무를 구직중인  28살 취준생입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저는 그 동안 호스피탈리티(호텔)업에서 계속 일을 해왔습니다.

저는 일하면서 제 커리어를 여기서 쌓기에는 후회가 될 것 같아 그만두고 새로운 경력 도전을 위해 해외영업을 준비 중입니다.

해외영업의 벽은 높더군요. 전 호주와 싱가포르 1년 정도 갔다 온 경험과 opic- ih정도 점수만 가지고 있습니다. 호텔에서의 경력은 경력이 아니기에 중고신입이지만 더 부족한 신입이라고 구직하면서 많이 느꼈습니다.

중소기업에서 경험을 쌓아 커리어를 쌓을 생각인데 한 기업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여기서 사실상 열정페이로 일을 권유하는 것 같습니다. 최저시급은 챙겨주시지만 주말에도 나가야 하고 집에서 또 멀어서 자취를 해야 할 것 같은 상황이라.. 커리어를 위해 도전해보고 싶긴 합니다. 이것을 감수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확신이 서지 않습니다. ㅠㅠ 다른 곳을 더 기다려봐야 하는지.. 여기에서 커리어를 쌓을 것인지.. 모르겠네요 ㅠㅠ

또한 궁금한 것이 화장품을 곧 제조도 할 것 같은데 무역에서 코스메틱의 전망은 어떤가요?

또한 여기서 2~3년의 경력을 쌓으면 다른 업종으로 변경을 해도 적응하기가 쉽나요?

박람회엔 투자 안하고 메일링으로 바이어를 구하고 따로 해외 출장도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 곳에 투자할 가치가 있는지 확신이 없어 이렇게 물어봅니다.



 이기찬 (2019-04-13 05:38:34)  
안녕하세요.

1. 제가 화장품 쪽에는 전문가가 아니어서 화장품무역의 전망에 대해서는 자신있는 답변을 드릴 수 없습니다. 다만 한류에 힙입어 화장품 수출이 많이 늘었으나 그만큼 경쟁이 심해서 업체별로 명암이 엇갈린다고 전해듣고 있습니다.

2. 2-3년의 경력을 쌓고 다른 업종으로 변경하는 문제에 대해서도 단정적으로 말씀드리기 곤란합니다. 일단 어떤 분야에서든 경력을 쌓으면 업종 상관 없이 일하는 요령이나 조직에 적응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지만 새로운 업종으로의 변경시도가 성공할지 여부는 개인차도 크고 구체적인 상황에 딸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윤지환 (2019-04-14 21:02:58)  
글쓴 분께서 생각하고있는 해외영업직무와 해당 기업에서의 업무와 일치하는지,
그리고 글쓴분이 그리고 있는 커리어를 해당 기업에서 쌓을 수 있는지 고민해 보신다면 어느정도 해답을 구하실 수 있지 않을까요?

수입 원가 산정 및 CIF조건에서의 대금 결제 방법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1]
산업아이템 선정시 고려사항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2]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skin by Misty。